여행/유럽

요크(York, 영국) 2편 - 요크 민스터 옆 골목 이것저것

○@ 2017. 11. 21. 23:36


2017/11/20 - [여행] - 런던(London)에서 요크(York) 1편 - 심지어 당일치기!


   위의 1편 글에 이어서, 요크 민스터를 옆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고딕양식 건축물의 풍채 쩌네요. 이번엔 제대로 찍었나요?

   정면으로 요크 민스터를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돌아가서 찍은 사진입니다. 




   요크 민스터 입구입니다. 정면 입구에서 건물이 다 나오게 찍을 수가 없습니다. 너무 크다요. 너무 큽니다.



   위의 장면까지는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더 안쪽을 구경하려면 돈을 내야 해요. 돈도 돈이지만 줄도 길게 서 있어서 그냥 패스해버렸습니다. 이제 유럽여행을 좀 다니다 보니, 성당 내부를 돈 주고 구경하려면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정도는 되어 줘야겠죠? 모르시는 분들은 제가 쓴 이전 글 하나 보고 가시죠.


2017/09/22 - [여행] - 바르셀로나(Barcelona) -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이 글 첫 번째 사진 찍은 장면을 보고 뒤를 돌아보면, 작은 교회가 하나 있습니다.



   이 교회 건물 이름이 뭔가 보니, St. Michael le Belfrey 라고 하네요. 뭔가 싶은데, 안에 들어가면 작고 아담한 교회이구요. 기부금을 내 달라고 통이 하나 있긴 한데 기본적으로 무료이고, 건물을 지키는 분들도 친절한 편입니다. 그냥 들어가볼 수 있습니다. 



   위의 작은 교회 내부입니다.





   작은 교회만의 아늑함이 있고 분위기 좋습니다.



   요크 민스터와 성 마이클(?) 교회 사이로 지나가 봅니다. 이 길에는 버스 따위 다니지 않습니다. 걸어 다녀야 됩니다. ㅠㅠ 저희 부부는 멋모르고 요크 버스 1일권을 끊었다가 후회막심했습니다.



   깔끔하게 노출 팍 주고 찍었습니다. 섐블즈 거리 방향 표지판이 보이네요. 섐블즈는 해리포터 테마 글에도 썼지만, 영화 해리포터에서 마법사 지팡이나 각종 학교 수업 준비물을 포함한 마법사 전통 시장 같은 곳을 촬영한 장소입니다.


2017/11/17 - [여행] - 런던(London)과 요크(York)의 해리포터(Harry Potter) 테마 모음



   요크 민스터 건물이 워낙 커서 옆길 골목에서도 다 보이네요. 사진을 찍은 자리에서부터 계속 사방으로 골목이 이어집니다.



   사진 한가운데 사람이 보이나요? 저 분이 오전부터 성악을 부르고 계십니다. 버스킹 중이십니다. 사람들이 간혹 앞으로 가서 돈을 넣네요. 



   걷다 보면, 그림을 파는 매장이 있습니다. 주인할아버지가 좀 무신경한 것 같으니, 그림을 좋아하신다면 매장에 들어가서 구경을 해도 좋습니다. 사고 싶은 것들이 몇 개 있었는데 못 샀습니다. 찌그러뜨리거나 훼손시키지 않고 제대로 들고 귀국할 자신이 없어서 ㅠㅠ 라는 이유가 절반 정도?



   뭔가 휘청거리는 건물인데;; 설계 의도 컨셉인지 보수공사중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Shambles 거리임을 모를까봐 온통 Shambles 라고 써 있습니다.



   골목이 모이는 곳에는 이런 광장이 있어서 재래시장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과일 가격은 별로 저렴한지 모르겠습니다. 바로 뒷편에는 먹거리를 파는데, 부리또가 저렴하고 양이 많고 먹을만했습니다.


적다 보니 벌써 시간이 이렇게 ㅠㅠ 오늘도 요크 여행 마무리를 못했네요.

3편에서는 마무리할 수 있기를 바라며 그럼 이만 ㅠㅠ